카테고리 없음

필리핀 세부여행/보홀 해외유심 칩 구 말톡 후기 (가격, 동남아, 통신속도, 착신전환, 전화, 문자, 수령, 사용법)

review777777 2023. 12. 24. 13:41
반응형

 

 

목차

     

     

    해외여행 갈때 핸드폰 유심이 매우 고민이 됩니다.

    저는 이번에 해외여행 혼자 가는거였고, 현지에서 입국심사할때 기다리는게 싫어서

    말톡에서 유심을 직접구매했습니다.

    현지가서 해외 유심 살 필요없이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살 수 있는데요.

    말톡앱으로 무료해외 발신과 010번호수신가능해서 말톡유심을 선택했습니다.

    유심과 구매즉시 사용가능한esim도 판매하는데 제 핸드폰은 esim 지원 기종이 아니라 유심을 구매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dial070/products/4940231774?NaPm=ct%3Dlqiyneun%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null%7Chk%3Dbd12e206021977302624ae4de4f9021247103c7d

     

    필리핀유심 세부 보라카이 보홀 스마트 글로브 LTE 핫스팟 유심칩 5일 2GB 공항수령 : 말톡

    [말톡] 말톡앱과 해외유심으로 무료통화 인천공항당일구매수령 010수신가능 미국,유럽,베트남,태국유심

    smartstore.naver.com

    저는 글로브 통신사, 필리핀 5일 2GB를 선택했습니다.

     

    택배 수령 (택배, 공항)

    택배 배송 3000원, 공항수령 3000원 입니다.

    저는 새벽 비행기라서 인천공항 수령을 하지 않았습니다.

    인천공항 수령 가능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 50분 입니다.

    그래서 택배수령으로 했는데 아침에 주문후 그 다음날 바로 택배 도착하였습니다.

     

    현지 유심과 가격 비교

    블로그 후기를 7일 20GB 300페소 정도 합니다.

    근데 사람이 많을 때는 제일 싼 유심이 빠르게 나간다고 하네요.

    300페소면 오늘자 환율로 7000원 정도 입니다.

    택배비 제외하면 말톡 유심가 비슷한 가격입니다.

    저는 혼자 오시는 분들은 한국에서 유심을 사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같이 여행 오시는 분들은 현지에서 유심을 구매하시는게 합리적인것 같습니다.

     

    통신 속도 

    제가 묵었던 방은 와이파이 자체도 잘 안됐어요..그래서 그런지 통신도 잘 안잡힐때가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로비나, 필리핀 중심가, 공항 이런곳에서는 통신이 매우 잘됐어요.

    그래서 통신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이거는 유심 문제가 아니라.. 지역 자체 문제인것같더라구요...

     

    사용법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유심을 교체하면 됩니다.

    유심 교체 전에는 출국전 한국에서 해야 하는게 딱 한가지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설정 - 셀룰러 데이터 로밍 ON 필수

    안드로이드에서는 모바일 네트워크 - ON , 데이터 로밍 팝업 - 허용 필수

    이거를 꼭 해야합니다. APN 설정을 해야 합니다.

    말톡 유심에 유심핀도 같이 옵니다.

    현지 유심이 인식되면 이렇게 바뀝니다.

    저는 비행기안에서부터 교체했어요.

    필리핀에 가까워지니 잘 터치더라구요.

     

     

     

     

    착신전환 (전화, 문자)

    저는 통신사 kt를 사용했습니다.

    kt 고객센터에서 착신 전환을 신청했습니다.

    kt는 본인확인을 채팅으로 하면 이렇게 간단하게 착신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갔다오고나서 바로 해제했어요

     

    신청전에 말톡에서 발급받은 현지 유심번호를 알아야합니다.

     

     

    설명서에 잘 써져있고 모를때는 상담사 연결을 통해서 물어보시면 됩니다.

     

     

    출국전 출국일 등록은 미국/유럽 유심에서만 등록하기 때문에 필리핀 유심은 등록 안해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