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리뷰

[영어회화/영어공부] 채팅영어 tella 텔라 8개월 솔직 후기 (추천/비추천)

review777777 2023. 10. 24. 00:25
반응형

 

 

텔라 tella

저는 내돈내산으로 텔라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텔라를 알게 된것은 인스타그램 광고였는데요.

한참 영어공부에 꽂혀있었는데

계속 텔라가 나오는거에요.

채팅영어라서 손쉽게 접할 수 있고

그리고 출퇴근길에 통화를 할 필요없고

타자만 치면 되서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수강내역입니다.

보너스 수강권은 선생님이 7분이상 지각하면 생기는 수강권이구요.

그리고 운좋게 이벤트 당첨되서 25분 콜 수업을 들어서 하나가 생겼습니다.

제가 구매한거는 25분톡 108회 수강권 입니다.

저는 이제 12개가 남아있네요.

 

텔라 tella 바로가기 (클릭)

 

TELLA

 

tella.chat

 

프로그램 커리큘럼 추천

저는 텔라는 커리큘럼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프리토킹 해도 상관이 없지만.

맨날 프리토킹을 하면 똑같은 주제만 대화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정규과정에서 프리토킹주제가 있는 커리큘럼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영작을 해보세요~ 이런 커리큘럼도 있는데 솔직하게 말해서 비추입니다.

자꾸 예습 교재만 보게 되서 돈아깝고 재미가없어요.

그래서 주제만 있고 선생님과 다양한 대화를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추천드립니다.

 

자기표현 영어1, 2

https://tella.co.kr/programs-detail/68

 

TELLA

 

tella.chat

https://tella.co.kr/programs-detail/29

 

TELLA

 

tella.chat

저는 이 커리큘럼 매우 추천드립니다.

난이도도 낮고 누구나 대화할 수 있는 주제입니다.

 

https://tella.co.kr/programs-detail/119

 

TELLA

 

tella.chat

그다음에 추천드릴 커리큘럼은 스몰톡입니다.

스몰톡이라서 재미있는 주제들이 많습니다. 

가족 / 음식/ 영화 다양하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https://tella.co.kr/programs-detail/34

 

TELLA

 

tella.chat

그다음은 토픽챗입니다.

술,해외,도시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추천드린 과정을 마치고 토픽챗을 하면 좋습니다.

 

장점

지하철, 버스 등 공공장소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점심시간에 많이하는데요. 매우 좋습니다.

통화를 하지 않아도 되서 자신감이 생겨요.

그리고 말을 안해도 되니까 폰만있으면 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그리고카카오톡만 있으면 되고 바로바로 선생님이 피드백을 주십니다.

샤이한 성향이신분들은 매우 잘 맞습니다. 채팅만 하면되니깐요.

 

반응형

단점

선생님 웬만하면 다 괜찮은데, 텔라는 채팅이다보니, 저는 거의 맞는선생님이랑 계속하고 있어요.

그리고 저는 텔라 커리큘럼중에 영작하는거는 저와 맞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전화영어보다는 효과가 낮은것 같아요.

전화영어는 그래도 발음이라도 교정이 되는데, 이거는 영작만 올려줍니다. 영작도 번역기 쓰면 매우 좋지않아요..

가격이 약간 비싼것 같습니다.

 

 

구성

텔라의 장점은 매우 접근성이 좋다는게 장점입니다.

이렇게 분석도 상세하게 해줍니다.

첨삭기능도 좋습니다.

 

이렇게 선생님과 수업한 내용을 교재보기, 복습하기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수업로그가 너무 좋았어요

 

 

수강평가를 하면 200포인트씩 들어옵니다.

꼭 하세요

그리고 퀘스트는 5회, 10회, 20회 이렇게 포인트 줍니다.

저는 그래서 한달에 10회, 20회 이렇게 딱 맞췄어요.

 

 

총평

저는 솔직히 매우 초보자~분들에게는 텔라를 추천하지만

중급이상의 영어실력자분들에게는 추천하기 조심스러울것같네요.

텔라에도 전화영어가 있어 텔라 전화영어는 괜찮았거든요.

중급이상의 실력자분들은 채팅영어보다는 전화영어를 추천드려요.

텔라는 카카오톡으로 전화영어도 바로바로 피드백을 보내줘서 편리합니다. 끝!

 

 

 

 

반응형